GAYO 개인정보취급방침


(주)블루앤(이하 “회사”라 함)가 제공하는 GAYO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보호를 소중하게 생각하고,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항상 최선을 다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1. 총칙
1) 개인정보란 생존하고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부호, 문자, 음성, 음향 및 영상 등의 정보(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경우에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회사는 고객정보보호를 가장 소중하게 생각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이라 함) 및 개인정보보호법을 비롯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률규정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이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취하고 있는 조치 등을 알려드립니다.
4) 회사는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GAYO 애플리케이션 내 이용약관 페이지를 통해 공개함으로써 고객님께서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5)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은 관련 법률 및 관련 규정의 변경 또는 내부 운영 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취급방침이 변경될 경우 변경된 사항을 GAYO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공지함으로써 개정된 내용을 고객님께서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2. 개인정보의 수집 항목 및 이용 목적
1) 회사는 기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필수정보만을 수집하고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수집, 이용합니다.
가. 수집정보
- USIM 일련번호, MDN정보, 핸드폰 기기 정보, 이름, 성별, 생년월일, 주소
나. 이용목적
- 고객의 USIM에 설치되어 있는 App. NFC카드 정보, 신상 정보 및 거주 주소 확인을 통한 서비스 제공
4) 서비스에서는 법령에 따라 동의없이 수집할 수 있는 자동생성 정보(로그기록 등 서비스 계약 이행과정에서 자동적으로 생성되는 정보), 요금정산에 필요한 정보 등을 필수동의 사항에 기재된 목적범위 내에서 수집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에서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통계자료 등으로 가공하여 이용 또는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회사는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내용에 대해 「동의한다」 또는 「동의하지 않는다」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 절차를 마련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동의한다」 버튼을 클릭하면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4. 개인정보의 수집 방법
회사는 홈페이지 및 이동전화 기타 디지털 디바이스 GAYO 어플리케이션에서의 가입 절차, 상담절차, 이벤트나 경품 행사, 개인정보 취급업무 수탁사 또는 제휴사 등으로부터의 수집, 이동 전화 및 유,무선 인터넷 서비스 사용시 생성정보 수집 툴을 통한 방법등으로 개인 정보를 수집합니다.

5.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 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가. 제휴관계
보다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또는 제휴사와 공유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제공하거나 공유할 경우에는 사전에 고객님께 제휴사가 누구인지, 제공 또는 공유되는 개인정보항목이 무엇인지, 왜 그러한 개인정보가 제공되거나 공유되어야 하는지, 그리고 언제까지 어떻게 보호, 관리되는지에 대해 개별적으로 서면 또는 E-mail 등을 통해 고지하여 동의를 구하는 절차를 거치게 되며, 고객님께서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와 공유하지 않습니다. 제휴관계에 변화가 있거나 제휴관계가 종결될 때도 같은 절차에 의하여 고지하거나 동의를 구합니다.
나. 매각, 인수합병 등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서비스제공자의 권리, 의무를 이전 승계하는 경우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님의 권리를 보장하기 위하여 반드시 그 사실을 고객님께 통지합니다.
2) 회사는 본 서비스의 개인정보를 개인정보 수집 시 고객님께 고지하고 동의를 얻은 범위를 넘어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고객님의 동의가 있거나 다음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가.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나.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다.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기본법, 한국은행법, 형사소송법 등 다른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단,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로 행정목적이나 수사목적으로 행정관청 또는 수사기관이 요구해 온 경우라도 무조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며, 법률에 규정된 바에 따라 영장 또는 기관장의 직인이 날인된 서면에 의한 경우 등 적법한 절차에 따라 제공합니다.
라. 통계작성/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개인정보 제공 현황
본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확인하시는 시점에 고객의 개인정보는 제3자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향후 개인정보 제3자 제공이 있는 경우 개인정보 제공 현황은 제휴관계의 개시 또는 종료에 따라 변동이 가능하며 개인정보 제공과 함께 목록에 게시되고 제휴관계 종료 등으로 인한 개인정보의 파기와 함께 목록에서 삭제됩니다.

6. 개인정보의 열람 및 정정
1) 고객님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열람 및 정정을 하고자 할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내의 1:1 문의,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2) 고객님께서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한 경우,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3)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하도록 조치하겠습니다.

7.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1) 회원가입 등을 통해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고객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고객님께서는 언제든지 철회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 철회는 애플리케이션 내의 1:1 문의 혹은 개인정보관리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하시면 지체없이 회원탈퇴를 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동의 철회를 하고 개인정보를 파기하는 등의 조치를 취한 경우에는 그 사실을 고객님께 지체 없이 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2)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에 대한 동의철회를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방법보다 쉽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8.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회사는 고객님의 서비스 가입일로부터 고객님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간 동안에 한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유 및 이용하게 됩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 수집/이용목적을 달성하거나 보유/이용기간이 종료한 경우, 사업폐지 등의 사유발생시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이용요금의 정산, 소송이나 분쟁 등 기타 필요한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해지 후 6개월 간 보유합니다.
2)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다음과 같이 거래 관련 권리 의무 관계의 확인을 위하여 일정기간 보유하여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 개인정보는 일정기간 보유되며, 이 때 보유되는 개인정보의 열람 및 이용은 해당 사유로 국한되며, 사전에 보유목적, 기간 및 보유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명시하여야 합니다.
가. 개별적으로 고객님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약속한 보유기간
나.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가입자의 전기통신 일시, 전기통신 개시/종료시간, 통신번호 등 상대방의 가입자번호, 통신망에 접속된 정보통신기기의 위치 추적자료 : 12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다. 통신사실확인자료 제공 시 필요한 로그기록자료, IP주소 등 :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라. 표시/광고에 관한 기록 : 6개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마.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이라 함))
바.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법)
사.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전자상거래법)
아. 신용정보의 수집/처리 및 이용 등에 관한 기록 : 3년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3) 고객님의 동의를 받아 보유하고 있는 거래정보에 대해 고객님께서 열람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해당 정보를 열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9.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의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보관기간 및 이용기간에 따라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방법, 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및 시점
고객님이 서비스 가입 등을 위해 기재한 개인정보는 서비스 해지 등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위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에 따른 보유기간이 경과한 후에 삭제되거나 파기합니다. 일반적으로 잔존하는 채권, 채무 관계가 없는 경우 본 서비스 회원가입 시 수집되어 전자적 파일형태로 관리하는 개인정보는 회원 탈퇴 시점에 바로 삭제 됩니다.
2) 파기방법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 또는 소각하거나 화학약품 처리를 하여 용해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10.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 방법
만 14세 미만 아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사가 만 14세 미만의 아동으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그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그 아동에게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법정대리인의 성명 등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은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수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러한 요청에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1.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고객님의 의견을 매우 소중하게 생각하며, 고객님은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2)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최신의 상태로 정확하게 입력하여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주시기 바랍니다. 입력한 부정확한 정보로 인해 발생하는 사고의 책임은 고객님께 있으며 타인 정보의 도용 등 허위정보를 입력할 경우 회원자격이 상실될 수 있습니다.
3) 고객님은 개인정보를 보호받을 권리와 함께 고객님 자신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타인의 정보를 침해하지 않을 의무도 가지고 있습니다. 고객님의 개인정보가 유출되지 않도록 조심하시고 게시물을 포함한 타인의 개인정보를 훼손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만약 이 같은 책임을 다하지 못하고 타인의 정보를 훼손할 시에는 정보통신망법 등에 의해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12. 개인정보 자동수집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대한 사항
1) MDN이란 USIM 내에 있는 사용자의 휴대폰 번호 정보를 말합니다. MDN은 이 서비스의 이용자가 앱 실행 시 자동으로 수집이 됩니다.
2) 회사가 이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수집하는 정보는 이용자의 USIM 일련번호, MDN, 접속로그에 한하며, 그 외의 다른 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13. 개인정보취급방침의 고지 또는 통지방법
1) 회사가 고객님이 동의한 범위를 넘어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고객님의 추가적인 동의를 얻고자 하는 때에는 미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서면, E-mail, 전화, 애플리케이션 내 문의게시판 등에 개재하는 방법 등으로 해당사항을 통지하고 이에 대한 동의를 얻습니다.
2) 타인에게 고객님의 개인정보의 수집, 보관, 처리, 이용, 제공, 관리, 파기 등을 위탁하는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내의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공지사항에 공개합니다.
3) 회사가 영업의 전부 또는 일부를 양도하거나 합병, 상속 등으로 그 권리, 의무를 이전하는 경우 서면, E-mail 등을 통하여 고객님께 개별적으로 통지합니다. 다만, 서면, E-mail 기타의 방법에 의한 통지는 과실 없이 고객님의 연락처를 알지 못하는 경우에는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에 30일 이전에 게시하고, 천재, 지변 그 밖에 정당한 사유로 위 홈페이지 게시가 곤란한 경우에는 2곳 이상의 일반일간신문(고객님의 대부분이 특정 지역에 거주하는 경우에는 그 지역을 보급구역으로 하는 일반일간신문으로 할 수 있습니다)에 1회 이상 공고하는 것으로 갈음합니다.

14.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기술 및 관리적 대책
본 서비스에서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기술적 대책과 관리적 대책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가.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며 파일 및 전송데이터를 암호화하거나 파일 잠금 기능(Lock)을 사용하여 중요한 데이터는 별도의 보안기능을 통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 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제공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회사는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 또는 SET)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해킹 등 외부침입에 대비하여 각 서버마다 침입차단시스템 및 취약점 분석시스템 등을 이용하여 보안에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가.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취급이 불가피한 자
나. 회사는 고객님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및 관리에 필요한 절차 등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으로 하여금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직원을 대상으로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 및 외부 위탁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 관련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라. 회사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ID 및 PASSWORD를 부여하고, 해당 PASSWORD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바. 회사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취급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사.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개인정보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아.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지체없이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15. 개인정보에 관한 민원서비스
1) 회사는 고객님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 등 고객상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으며 고객님께서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언제든 성실한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가. 사이버상담: GAYO 애플리케이션 내 Q&A 코너상담에서 사이버 상담원에게 질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 (주)블루앤 대표이사
- 개인정보관리 담당자 : 심대웅
- 소속부서 : 개발팀
- 전화번호 : 053-252-0887
- E-mail : sim@bluen.co.kr
3)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관한 상담이 필요한 경우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가.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전화: 118
- URL: http://privacy.kisa.or.kr
나.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 02 - 3480 - 3571
- E-mail: cybercid@spo.go.kr
다.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전화: 1566 - 0112
- URL: http://www.netan.go.kr

16. 아동의 개인정보보호
만 14세 미만 아동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만약 회사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만 14세 미만 아동(이하 “아동”이라 함)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제공하는 경우, 해당 아동의 개인정보로 인하여 아동 및 그의 법정대리인이 불이익을 입지 않도록 보호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아래의 행위를 하는 경우에는 해당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도록 하고 있습니다.
아동의 “서비스” 가입을 위해 개인정보 수집하거나 “서비스” 가입 시 고지한 범위 또는 서비스이용약관에 명시한 범위를 넘어 이동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경우
아동의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자가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목적 외의 용도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이 경우 회사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법정대리인의 성명, 연락처 등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의 수집 · 이용 또는 제공 목적 및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취지를 아동이 쉽게 이해 할 수 있는 평이한 표현으로 아동에게 고지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기 위하여 수집한 법정대리인의 개인정보를 해당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를 확인하는 목적 외의 용도로 이를 이용하거나 제 3 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17. 광고성 정보 전송
1) 회사는 고객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신상품이나 이벤트 정보안내 등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하여 광고성 정보를 E-mail으로 전송하는 경우에는 광고성 정보 전송에 대한 고객의 사전 동의를 득하고 E-mail의 제목란 및 본문란에 아래와 같이 고객이 광고성 정보임을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조치합니다.
- E-mail의 제목란 : '(광고)' 또는 '(성인광고)'라는 문구를 제목란의 처음에 빈칸 없이 한글로 표시하고 이어서 E-mail 본문란의 주요 내용을 표시합니다.
3) 광고수신에 동의한 고객에게 팩스ㆍ이동전화 문자메시지 전송 등 E-mail 이외의 방법을 통해 영리목적의 광고성 정보를 전송하는 경우에도 전송자의 명칭을 표기하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4) 서비스에서는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시, 수신거부시, 수신동의 철회 시 해당 사실을 고객에게 해당 사실 발생일로부터 14일내에 고지합니다. 또한 고객이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를 한 날로부터 매 2년 마다 고객의 광고성 정보 수신동의 사실을 고객에게 확인합니다.

18. 1년간 서비스 미이용자의 개인정보 분리보관 또는 파기
서비스는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하거나 파기합니다. 서비스에서 1년간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것으로 판단하는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1년간 서비스 로그기록이 없는 경우
서비스에서는 상기 분리보관 또는 파기일의 30일전까지 서비스에서 수집한 연락처로 개인정보의 분리보관 또는 파기사실을 통지합니다. 단, 서비스에서 연락처를 수집하지 않는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취급방침의 내용으로 갈음합니다.